최근 앱들의 푸시 알림을 살펴보고자, 푸시 설정에서 토글을 활성화해 봤어요, 정말 다양한 마케팅 알림이 쏟아지더라구요. 그중에서 서비스의 진짜 가치를 담은 알림은 오히려 눈에 띄지 않는 경우가 많았어요.
그래서 이번 주 뉴스레터에서는 토글을 통한 푸시 알림 설정과 사용자 경험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었어요. 푸시 알림이 사용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가치를 전달하고, 어떻게 설정되어야 할지 함께 살펴보세요.
먼저, 이번 주 UPA 사용자들의 관심사인 인기 검색어부터 확인해 볼까요?
🪄이번 주 에디터 픽은 25살이 된 '올리브영'입니다!
🔎 가장 많이 검색한 레퍼런스
12월 2주 인기 검색어
지난 한 주 UPA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는 1. 티켓 2. 예측 3. 분석입니다.
이 검색어를 통해 어떤 UX 레퍼런스를 조회했을까요?
[1위] '티켓' (Feat. 인터파크 티켓)
연뮤덕을 잘 아는 인터파크💘
'연뮤덕'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? 연극과 뮤지컬 공연을 열정적으로 사랑하며, 하루에 2~3편씩 관람하거나 같은 작품을 여러 번 보는 사람들을 뜻해요. 그래서 연뮤덕들에게는 덕질 필수템은 티켓북입니다.
티켓북은 관람한 극을 기록하는 용도로 사용돼요. 티켓에 공연을 상징하는 아이템과 디테일 요소를 담아 디자인할수록 소장 가치가 높아지죠. 덕후 감성을 잘 아는 인터파크는 티켓 예매뿐 아니라 모바일 티켓 디자인에도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.단순한 티켓이 아닌 야구 경기 티켓이라면 응원 팀의 색상과 슬로건을, 공연 티켓이라면 작품의 상징성을 살려 "덕후"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. 💘
11월 내내 따뜻하더니, 어느새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. 겨울 하면 가장 걱정되는 건 난방비와 전기세죠. 아끼려고 노력했는데도 공과금 통지서를 보고 깜짝 놀란 경험, 있으신가요? 😨
LG ThinQ는 이런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집 구조를 3D 모델링으로 구현하고, 사용 중인 가전제품을 배치해 예상 전기료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단순한 예측을 넘어,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가전 배치까지 도와줘요. 이사를 준비하거나 새로운 가전제품 구매를 고민 중이라면, 이 기능이 큰 도움이 될 거예요. "가전은 LG"라는 슬로건을, 제품을 넘어 실질적인 사용자 경험으로 확장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. 🏠✨
다이어트 중 식단을 기록하며 나중에 사진을 보며 점검한 적 있으신가요? 필라이즈는 한발 더 나아가 사진을 찍는 순간 실시간 분석을 제공합니다. 음식의 칼로리를 분석해 감량을 위한 개선점과 부족한 영양소를 즉각 알려줘요. 덕분에 사용자는 나중에 점검할 필요 없이 실시간 피드백으로 다이어트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.
사용자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 결과를 제공하고 싶다면, 필라이즈의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. 즉각적인 피드백은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, 목표 달성을 돕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어요. 🎯
올리브영이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. 국내 뷰티 시장을 넘어 헬스까지 아우르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했어요.
앱에 새롭게 추가된 '헬스+'라는 탭은 헬스 제품 판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려는 의지를 엿볼 수 있어요. 특히, 연령과 건강 고민에 따라 칩 형식 필터를 제공해 사용자가 자신에게 꼭 맞는 건강식품을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해요. 어떤 영양제를 선택할지 모르는 사용자도 필터를 따라가면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죠.
다양해지는 사용자의 관심과 고민을 반영해 필터를 세분화해서 뷰티와 건강을 모두 잡으려는 올리브영의 도전을 주목해 주세요!